성경통독 문제 (#19 ) 이름:
날짜:5월13-5월19일까지 /성경 범위:에스더 8장-욥기 20장까지(새번역으로 출제)
1.아하수에로 왕의 이름으로 작성된 조서의 내용은 무엇인가?(에스라8:11)
2. 아하수에로 왕은 하만에게서 찾은 자신의 인장 반지를 누구에게 맡겼나?
3.유다 백성이 몰살 될 위기에서 건짐을 받은 날을 기념하는 날은 해마다 언제이며 이날의 이름은? 언제: 이름:
4.욥기 1장에서 말하는 욥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사는 곳, 사람 됨됨이, 가족 관계..등등 )
5.욥은 자녀와 재산을 갑자기,영문도 모른채 잃었다. 그러할 때에도 그가 고백한 믿음의 말을 적어보세요(욥1:21)
6.욥기 4장에서 욥의 친구, 엘리바스가 말하는 요지는 무엇인가?
7.엘리바스의 말에 대한 욥의 첫 번째 항변이다 빈칸을 채우세요.(새번역/ 욥6)
( )은 힘이 있다. 그런데 너희는 무엇을 책망하느냐? 너희는 남의 ( )나 잡으려한다. ( )에 빠진 사람의 말이 ( )과 같은 뿐이 아니냐?
8.수아 사람 빌닷의 첫 번째 발언 중에서 가장 동의하는 말을 적어보세요.(욥 8)
9.빌닷의 첫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가운데 (9장) ‘내가 옳다고 해도 나로서 할 수 있는 일은’ 심판 하실 그분께 무엇을 구해야 한다고 했나?
10.욥기 11장은 욥의 친구 소발의 첫째 발언이다. 소발의 주장이 아닌 것은?
1) 하나님의 벌은 우리의 죄와 같은 양이다. 2) 하나님은 사람의 잘못을 분명히 아시고 심판하신다. 3) 마음을 바르게 먹고 하나님을 향해 팔을 들고 기도하면 평안을 얻을 수 있다.
4) 지혜란 우리가 이해하기에 어려운 것이다.
11. 소발의 첫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중, 지혜와 권능은 누구의 것이며 슬기와 이해력은 누구의 것이라고 했나?
12.소발의 첫 번째 발언에 대답하는 중에 욥이 하나님께 바란다는 두 가지는 무엇인가?
1)
2)
13. 욥기 14장은 깊은 절망속에 있는 욥이 한 말이다. 인생을 살면서 가장 공감하는 말을 적어보세요
14. 엘리바스의 두 번째 발언이다. 그가 한 말이 아닌 것은 ?(욥기 15)
1) 너는 하나님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 팽캐쳤구나 2)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을 욥, 너는 혼자 알고 있구나 3) 너는 참 건방지구나 4) 악행을 저지른 자들도 평생 잘 먹고 잘산다.
15.엘리바스의 두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이 욥기 16장,17장이다. 맞는 것을 다 표시하세요.
1)너희들의 말이 내게 큰 위로가 되는구나 2) 주님이 나를 체포하시고 내 적이 되었다.
3)나는 폭행을 저지른 적이 없고 내 기도는 언제나 진실하였다. 4) 나의 유일한 희망은 죽은 자들의 세계로 가는 것이다. 5) 하나님이 나를 으스러뜨리셨다.
16.빌닷의 두 번째 발언 (욥18장) 아닌 것은?
1) 제발 입 좀 다물라 2) 악한 자의 빛은 꺼지게 마련이다. 3) 악인이라 해도 그를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4) 악인의 후손도 사라질 것이다. 5)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가 사는 곳은 악한자가 당하는 것과 같이 당한다.
17. 빌닷의 두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이 19장이다. 욥이 한 말이 아닌 것은? 2개
1) 어느 때까지 나를 말로 조각내려하느냐? 2) 너희는 지금 내가 당하는 것이 나의죄 때문이라고 하는구나 3) 누굴 탓하랴 다 나의 죄 때문인 것을... 4) 그래도 나에게 친구가 남아 있으니 감사하구나 5) 아내도 친형제들도 아이들도 나를 역겨워하고 구박하는구나
18 하나님이 진노하시는 날에 악한 자의 재산은 어찌 된다고 했나? (욥기 20장, 소발의 두 번째 발언중에서)
19.갑자기 욥과 같은 일을 당했을 때 나의 반응은 솔직히 어떠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