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티 성경학교

트리니티 성경학교

DKUMC 0 1,837 2021.04.09 11:54
트리니티 성경학교

<Trinity 성경공부>
트리니티 성경공부는 텍사스의 Highland Park UMC에서 1978년에 개발하고 광림교회에서 1982년에 도입하여 한국에 소개한 Trinity Bible Studies를 기초로 하여 현대에 맞게 새로 집필한 성경공부 프로그램이다.

총 10학기로 구성된 본 성경공부는 너무 길지도 않고 너무 짧지도 않은 기간동안 성경읽기 순서에 따라
성경 전체를 읽고 그에 따라 성도들의 신앙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매 학기는 대개 12주로 진행되는데, 열 번의 강의와 한 번의 특강과 한 번의 시험으로 구성된다.
본 성경공부는 사실(fact)의 단계, 의미(meaning)의 단계, 적용(application) 의 단계의 세 단계로 진행되는데,
다른 성경공부와는 달리 알기 쉬운 그림과 함께 흥미 진진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그리고 본 성경공부 프로그램은 마치 일반 학교에서 요구하는 정도의 열심을 요구하는 공부이다.
매번 강의를 비롯하여 출결상황을 체크하고, 예습문제와 읽을 거리를 제공하고, 마지막 시험을 치르고, 시상식을 한다. 학생이 단순히 자신의 편의에 따라 듣고 싶을 때만 듣고, 쉬고 싶을 때 쉬는 안일한 형태가 아니라, 일정 기간동안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최대한의 학습효과를 얻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본 성경공부는 총 5년과정으로 되어 있지만 꼭 1년차 1학기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다.
어느 학기에서 시작하든지 5년이 지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게 되기 때문이다.
 
트리니티 성경공부를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구체적인 삶의 현장에서 말씀대로 실천하는 참된 제자들이 되기를 바란다.

Comments

Category
+ 바로가기 링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