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성경통독문제(#36,에스겔16-에스겔39)

성경통독 문제 (#36) 이름

99-915일까지/성경범위:에스겔 16-에스겔39장까지)/(대략 한 장에서 한 문제 출제)

1.주님은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을 섬긴 이스라엘을 음행에 비유하여 말씀한다. 이스라엘이 음행했다고 말하는 세 나라는 어떤 나라인가? (39)

 

 

2.에스겔 17장에는 독수리와 포도나무의 비유가 나온다. 이 비유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간단하게 요약해보세요.

 

 

 

3.주님의 말씀과 맞지 않는 것을 고르세요

1) ‘아버지가 신포도를 먹으면, 아들의 이가 시다는 속담이 계속 유효할 것이다.

2) 죄를 지으면 죄지은 그 영혼이 죽는다. 3) 아버지의 죄악이 아들에게로 대물림 된다.

4) 악인이라도 지은 죄에서 돌이켜서 법과 의를 실천하면 반드시 산다.

 

4. 예레미야가 지어서 이스라엘 지도자들에게 불러줄 애가의 내용에 들어있는 것 다 고르세요.(19)

1) 너의 어머니는 젊은 사자들 가운데서 새끼를 기르던 암사자였다.

2) 그 새끼를 키웠더니 젊은 사자가 되었다. 3) 그 젊은 사자는 사냥하는 것을 배워 사람을 잡아먹었다. 4) 이방민족들이 그 사자의 코를 꿰어 철창에 넣고 바빌로니아로 끌고 갔고, 감옥에 가두었다.

5.에스겔 20장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들의 반역의 역사를 말씀하신다. 백성들이 반역하면 당신의 분노를 쏟아 붓겠다고 말씀하셨지만 그리하지 못하셨다고 하는데 그이유가 무엇 때문인가?

 

6. 네겝을 향하여 예언하라고 했을 때 사람들이 에스겔을 가리켜서 어떤 사람이라고 말한다고 하나요? (20)

 


 

7. 에스겔이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허리가 끊어지듯이 괴로워하며 슬피 탄식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이 그 이유를 물으면 무엇이라고 대답하라고 하시나요? (21)



 

8. 예루살렘이 피의도성으로 변하여 심판 받는 이유가 에스겔 22장에 나열된다. 그중에 중요한 4가지만 적어보세요.

 

 


 

9.사마리아와 예루살렘의 죄를 어떤 두 여인에 비유해서 말씀하나요?

10. 주님은 에스겔에게 그가 좋아하는 사람이 죽어도 슬퍼하거나 울지 말라하시며 어떻게 행동하라고 이르셨나요? 요약 (24)

 

 


 

11. 암몬사람들은 예루살렘 성전이 더렵혀졌을 때, 이스라엘이 황폐해졌을 때, 유다 백성이 포로로 잡혀갔을 때에도 무엇이라고 말했나요?



 

12. 두로가 예루살렘을 두고 무엇이라고 말했기에 심판받나요?(26)

 

 


 

13. 두로 왕은 자신을 스스로 무엇이라고 하나요? (28)

 


 

14. 주님은 누구에게 이집트 땅을 주시겠다고 하나요?

 

15. 이집트가 여러 민족들 가운데로 흩어진 뒤에야 그들이 하나님이 누구인줄 알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나요? (30)

 


 

16. 하나님은 에스겔을 이스라엘 백성들의 무엇으로 세우셨다고하시며? 그 임무는 무엇인가요?( 33)

1) 무엇으로 세웠고?

2) 그 임무는?:

 

17. 에스겔 34장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선한 목자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양들을 위해서 어떻게 하시겠다고 하는지 4가지만 적어보세요.

 

 

 

 

18. 하나님께서 더렵혀진 이스라엘을 정결하게 하시려는 이유는 이스라엘을 생각해서가 아니라 무엇 때문이라고 하시나요?(36)

 



 

19.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막대기 2개를 가져다가 무엇이라고 쓰라고 하시나요?

 


 

 

20. 이스라엘의 침략자 곡을 심판하시는 주님은 이스라엘백성들이 무엇으로 땔감에 사용할 것이며? 그 땔감을 몇 년 동안이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하시나요? (3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