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자유 게시판

성경통독문제(#35) 예레미야49-에스겔15장까지

성경통독 문제 (#35) 이름

92-98일까지/성경범위:예레미야49-에스겔15장까지)/(대략 한 장에서 한 문제 출제)

1. 적이 독수리처럼 날아와서 보스라 위에 두 날개를 펼칠 것이니 그날에는 마음이 해산하는 여인같이 공포에 사로 잡힐 것이다”-- 이것은 어느 나라를 두고 한 심판 예언인가요?

 



2.이스라엘은          )들에게 쫓겨서 흩어진 (        )이다. 처음에는 (                )이 이스라엘을 양처럼 잡아먹었고, 그 다음에는 (                )이 마침내 그 (           )까지 먹어 치웠다.(50)

 

3. 다음은 어떤 나라를 두고 하신 말씀인가요?(51)

1) 그 땅은 아무도 살지못할 황무지로 만들 것이다. 2)농부가 타작마당의 곡식을 밟듯이 그들을 짓밟을 것이다. 3) 용사들은 싸우는 것을 포기하고 산성에 들어앉아있을 것이다. 4) 왕은 도성 사바이 함락되었다는 보고를 받을 것이다.

4. 예레미야52장에서 바벨로니아 왕의 부하인 느부사라단이 한 악행 중에서 서너가지만 적어보세요.

 

 

 

5. 이 사람을 아십니까? 누구인가요?

1)바빌로니아 왕이 그를 옥에서 석방하고 2) 포로신세로 죄수복을 입고도 왕과 한상에서 먹었고 3) 죽을 때까지 생계비를 일정하게 지원 받았고 4) 바빌로니아 왕의 친절을 베풀어주었다.

 

6. 어떤 곳을 두고 한 말씀인가요? (애가1)

1) 그를 떠받들던 자가 그의 벌거벗은 모습을 보고 업신여긴다. 2) 더러움이 치맛속에 있으나 자기 앞날을 생각하지 않는다. 3) 백성이 대적의 손에 잡혀도 돕는 자가 없다.

  

7. 누가 이렇게 했나요? (애가2)

1) 야곱의 모든 보금자리를 사정없이 불사름 2) 도성 성채들을 무너뜨려 땅에 엎음 3)도성 시온에 불같은 노여움을 쏟고 4) 성막을 원두막처럼 허물고, 시온에서 안식일을 다 없앴다.

 

8. 다음은 예레미야의 탄식이다. (애가3)

주님께서 화살로 내 (             )을 뚫으시고, (             )으로 나를 배불리시고 (           )으로 내 배를 채우신다. (         )로 내 이를 바수시고 (               )을 땅에 비비신다.”

         

9. 예레미야애가서의 마지막 절을 그대로 적어보시고, 그에 대한 대답도 믿음의 고백으로 적어 보세요

 



 

10.에스겔이 본 환상, 네 생물의 얼굴은? (1)

1) 앞은:                             2) 오른쪽은                               

 3) 왼쪽은                                       4) 뒤쪽은:

         

11. 하나님은 에스겔을 반역한 이스라엘 백성에게 보내시면서 무엇을 받아먹으라고 하셨나요?


 

12. 맞는 것을 모두 고르세요.(3)

1) 에스겔은 알아들을 수 없는 말, 외국어를 말하는 백성에게로 보내졌다. 2) 얼굴에 쇠가죽을 뒤집어쓴 백성에게로 보내졌다. 3)에스겔의 얼굴도 쇠가죽처럼 만들어주셨다. 4)에스겔의 이마를 금강석처럼 만들어주셨다.

 

13. 주님은 에스겔에게 왼쪽으로 누워서 몇일? 오른쪽으로 누워서 몇 일을 있으라고 하셨으며/ 이것은 어느 나라를 향한 무슨 뜻인가요?(4)

1)오른쪽:

2)왼쪽:

 

14. 주님께서 내리신 재앙을 모두 고르세요(5)

1) 아버지가 자식을 잡아먹고 자식이 아버지를 잡아먹는 일이 생길 것이다.

2) 너희를 아끼지 않을 것이고 너희를 넘어뜨릴 것이다. 3)전염병에 걸려 죽거나 굶어 죽을 것이다. 4) 사나운 짐승들이 자식들을 앗아갈 것이다.

 

15. 에스겔 1018절을 보면, 주님의 영광이 어떻게 되었나요? (예루살렘의 심판)

 


16. 에스겔 11장에서 이스라엘의 회복을 약속하시며 그들의 마음을 어떻게 해 주신다고 했나요?

 



 

17. 주님은 에스겔에게 망국에 대한 상징적인 행위를 하라고 하셨다.

1) 포로로 끌려가는 사람처럼:

2) 성벽에 구멍을 뚫고:

3)어깨에 짐을 메고:

4) 얼굴을 가리고:

 

18. 거짓예언자들은 무엇하나 잘되는 것이 없는데도 무엇이라고 말했나요?(13)

 

 


19. 주님은 예루살렘에서 짐승과 사람이 사라지게하려고 네가지 재앙을 내리신다고 했는데 그것은 뭣인가요?(14)

 



 

20. 예루살렘을 이 나무에 비유하시는데 , 이 나무는 온전할 때도 물건을 만드는데 쓰지 못하는데 불에 탄 것이 무슨 쓸모가 있겠냐고 반문하시는 이 나무는? (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