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자유 게시판

성경통독 문제(#29) 전도서1장-이사야3장까지)

성경통독 문제 (#29) 이름

날짜 722-728일까지/ 성경범위 전도서1-이사야3장까지)/ (대략 한 장에서 한문제 출제)

1. 지혜가 많으면 (                                          )이 많고 (                                             ) 많으면 (                                        )이 많다고 했는가?

 

2. 슬기로운 사람도, 어리석은 사람도 다 어떻게 된다고 말씀하나요?

 

 

 

3. 전도서 3장에서 말씀하는 것이 아닌 것은?

1) 모든 일에는 다 때가 있다.     2) 하나님은 사람들에게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는 감각을 주셨다.

3) 사람이 먹고 마실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은총이다.      4) 하나님은 같은 일을 되풀이하지 않는다.

5) 사람이 자기가 하는 일에서 보람을 느끼는 것보다 더 좋은 게 없다는 것을 전도자는 알았다.

 

4. 왜 전도자는 살아 숨쉬는 사람보다 죽은 사람이 더 복되다고 말하였나요? (4)

 

 

 

5. 하나님은 사람이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시니, 덧없는 인생살이를 어떻게 살라고 전도자는 권하나요?

 


 

 

6. 전도자가 세상에서 잘못되고 억울한 일을 본다고 하면서 그것을 견디기 힘들다고 하는데 그것은 무엇인가?(6)

 

 



 

7. 전도서 7장에서 말씀하는 것을 다 표시하세요

1) 지혜로운 사람의 마음은 초상집에 가있고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은 잔치집에 가 있다.

2) 마음은 자만 할 때보다 참을 때가 더 낫다.        3) 지혜로운 사람의 책망을 듣는 것이 어리석은 사람의 노래를 듣는 것보다 더 낫다          

4) 하나님은 우리를 단순하게 만드셨는데 사람이 스스로 복잡하게 만들었다.       5) 돈이 사람을 보호하듯 지혜도 사람을 보호한다.

 

8. 사람들은 왜 서슴지 않고 죄를 짓는가? 그 이유를 전도자는 무엇이라고 말하나요?

 

 

 

9. (                                   )가 전쟁무기보다 낫지만 (                                                  )하나가 많은 (                                       )을 망칠 수 있다.

 

10. 전도서 10장 말씀이 아닌 것은? (2)

1) 게으른 자의 집은 들보가 내려앉고 손이 놀면 굶어 죽는다. 2) 구덩이를 파면 빠질수 있고, 담을 허물면 뱀에게 물릴수 있다. 3) 향수에 빠져 죽은 파리에서도 향수 냄새가 난다. 4) 마음속으로라도 왕을 욕하지 말고, 잠자리에서라도 존귀한 이를 저주하지 말아라.

11. 젊은이에게 주는 충고 중에 네 마음과 눈이 원하는 길을 따를 수 있는데 다만 네가 하는 모든 일에 무엇이 있다는 것을 알라고하나요?

     

 

12. 언제 너는 너의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라고 충고하나요?


 

 

13. 아가서는 누구의 노래인가?



 

14. 꽃이 한창인 포도원을 망가뜨리는 무엇을 잡아달라고 청하나요? (2)

 

 


 

15. 아가서 4장에 나오는 식물 4가지만 적어보세요

 



 

 

16. 예루살렘의 아가씨들에게 나의 임을 만나거든 왜 병들었다고 말해 달라고하나요?

 



 

17. 아가서 6-7장에서 임(나의사랑) 그대는?

1) 머리채는 :

2) 이는?:

3) 볼은?:

4) 다리는?

5) 목은?

 

18. 이사야 1장에서 하나님은 헛된 제물도 싫고 거룩한 집회도 싫고 초하루 행사와 절기도 싫다고 하신다. 팔을 벌리고 기도해도 듣지 않겠다고 하신다. 그러면 이스라엘백성들에게 어떻게 하라고 하시는지 4가지만 적어보세요

 

 



 

 

19. 율법이 (                                          )에서 나오고 주님의 말씀이 (                                                                )에서 나온다.


 

20. 하나님은 예루살렘과 유다에서 백성들이 의지하던 무엇을 다 없애시겠다고 말씀하나요?

5가지만 써보세요 (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