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10) (2020년3월2일-3월8일/ 여호수아 11장-사사기 10장)

2020,성경통독문제(#10) (2020년 3월2일-3월8일/ 여호수아11장-사사기10장)  이름:

 

1.하솔왕 야빈,마돈왕 요밥,시므론과악삽의왕,북방산간지방의왕,남쪽 아라바 평지의 왕들이 연합하여 이스라엘과 싸우려할때 주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주신 말씀은?

①그들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②​                                                                

                                                                                               ​                    ④ 그들의 병거를 불태워라

 

2. 요단 동쪽에서 모세와 이스라엘사람들이 무찌른 왕은 누구누구인가?

 


3. 아르논 골짜기 끝에 있는 아로엘에서부터 골짜기 가운데 있는 성읍, 헤스본과 그평원지대, 벳브올과 비스가 기슭... 이런 지역은 어느 지파에게 준 땅인가? (수13)

 


4. 가나안에서 땅 분할에 있어서 맞지 않는 것은?

① 제사장 엘르아살과 여호수아가 분배 ② 요셉지파는 므낫세와 에브라임 두지파로 나뉘어서 받음

③ 10지파가 땅을 분배 받음 ④ 레위지파는 분깃을 주지 않았다.

 

5. 슬로브핫은 아들이 없었다. 주님은 이러할 때 어떻게 하라고 모세에게 명령하셨나? (수 17장)

 


6. 한번만 제비를 뽑아서 한몫만 유산으로 준다고... 여호수아에게 땅을 더 달라고 한 지파는 어느어느지파인가?

 


7. 이스라엘자손이 경계선을 따라서 땅 나누기를 마친 후 자기들의 땅에서 얼마를 떼어서 누구에게 유산으로 주었나? :에브라임 산간지방에있는 성읍 딤낫세라 (수19)

 

 

8. 고의가 아니라 실수로 사람을 죽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 피할 곳을 마련했다. 그것이 무엇인가?

 


9. 주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한 땅을 차지하고 자리잡고 살 때 모습이 아닌 것은?

 ① 주님께서 조상에게 맹세하신대로 사방에 평화를 주셨다.

② 모든 원수를 그들 손에 넘기셔서 원수들이 대항하지 못했다.

③ 그 땅에 있던 역병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다.

④ 주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약속하신 모든 선한 말씀이 다 이루어졌다. (수21)

 

10.여호수아가 요단강 동쪽으로 르우벤, 갓, 므낫세 반지파를 돌려보내며 한 말이 아닌 것은?

① 계명과 율법을 열심히 지켜라                           ② 하나님을 사랑하고 주님이 지시하시는 길로 가라

③ 가족끼리 더욱 가까이하고                              ④ 온 마음과 정성으로 주님을 섬겨라

 

11. 이집트에서 가지고 나온 요셉의 유해는 (                         )에 묻었고,

엘르아살은 아들 비느하스가 유산으로 받은 (                     )에 묻었다.

 

12. 여호수아가 죽은 뒤 주님께서는 어느지파가 먼저 올라가서 가나안 사람과 싸우라고 하셨나요?(삿1)

 


13. 보김에 나타난 주님의 천사가 한 말을 다 표시하세요(삿2)

① 이 땅 주민과 언약을 맺지말고 단을 헐라고 했거늘 너희는 듣지 않았다.

② 나는 가나안 사람들을 다시는 너희 앞에서 몰아내지 않겠다.

③ 그들은 너희를 찌르는 가시가 되고, 그들의 신은 올무가 될 것이다.

④ 너희들을 축복하겠다.

 


14.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범죄하여 구산리사다임을 섬길 때에 하나님께 부르짖었다. 그 부르짖음에 응답하시고 하나님은 어떤 사사를 보내주셨나?

 


15. 틀린 것은? (삿3-4)

① 사사 에훗은 -왼손잡이 ② 모압왕 에글론: 날씬하고 핸썸

③ 하솔왕, 야빈: 철병거 900대를 소유 ④ 드보라: 랍비돗의 아내, 여자 사사

 


16. 이스라엘이 미디안 족속의 손에 넘어감, 포도주 틀에서 몰래 밀이삭을 타작함, 주님께 제단을 쌓고 여호와 샬롬이라 함, 양털뭉치/ 여룹바알이라는 별명...이런 일들과 관련된 사사는 누구인가?

 


17. 미디안과 싸울 때/ 기드온에게 일만명의 군인도 많다고 어떤 방법으로 300명으로 줄이라고 하셨나? 어떤 사람을 뽑았나?(삿 7)

 


18. 기드온이 미디안과 싸울 때에 군인들이 지쳐서 빵을 좀 달라고 했을 때 그들은 주지 않았다.

그 사람들은 어느 지역사람들인가? (삿 8) (전쟁에서 이기고 기드온은 그 사람들을 응징하였다.)

 


19. 바알브릿 신전에서 은 일흔 양을 꺼내서 준 것으로 건달과 불량배를 사서 자기를 따르게 하고, 형제 일흔명을 한꺼번에 쳐 죽인 사람은 누구인가?

 


20. 맞는 것 다 표시하세요

① 사사 돌라: 잇사갈 지파 도도의 손자

② 사사 야일: 30명의아들, 30개의성읍이 있었다.

③ 사사 입다: 이스라엘이 블레셋과 암몬에게 괴로움을 당할 때 활동, 용사, 창녀의 아들     

[이 게시물은 DKUMC님에 의해 2020-03-27 12:01:57 자유 게시판에서 이동 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