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36) (2020년 8월31일-9월6일/ 예레미야42장-에스겔9장)

DKUMC 0 3,190 2020.08.28 13:42

성경통독문제(#36) (2020년 8월31일-9월6일/ 예레미야42장-에스겔9장)


1. 다음은 십 일 후에 임한 여호와의 응답입니다. ( ) 안에 들어갈 말은 무엇입니까?

"너희는 너희가 두려워하는 (                )을 겁내지 말라"(렘 42)


2. 다음은 애굽 땅에 사는 모든 유다 사람 곧 믹돌과 다바네스와 놉과 바드로스 지방에 사는 자에 대하여 예레미야에게 임하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안에 들어갈 말은무엇입니까?

"너희가 예루살렘과 유다 모든 성읍에 내린 나의 모든 재난을 보았느니라 보라 오늘 그것들이 (         )가 되었고 사는 사람이 없나니"(렘 44)


3. 46장에서 유브라데 하숫가 갈그미스 전쟁(B.C.605년)은 어느 나라 사이의 전쟁이며 어느 나라가 패하였는가?    답:             대             의 전쟁,  패전국:                                    


4. 관계있는 것끼리 줄로 연결하시오


49장                     예언의 대상                      예언의 내용             

7~22절 ․                게달과 하솔 ․                   ․ 사방으로 흩으리라

23~27절 ․               엘       람 ․                   ․ 열방 중에 멸시받으리라

28~33절 ․               다   메  섹 ․                   ․ 바벨론에게 공격당할 것이다

34~39절 ․               에       돔 ․                   ․ 평안이 없고 청년들과 군사가 멸절된다



5. 예레미야 51장에서 시드기야 왕이 바벨론을 방문할 때 예레미야 예언자가 시종장 스라야에게 들려 보낸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하라고 명하였는가?

답:                                                                                 


6. 예레미야 애가에서 패망한 시온의 모습을 나타내는 말에 ○표 하시오.

          1) 적막하다                             2) 조공을 받는다

          3) 절기에 나오는 자가 많다              4) 성 문이 황적하다

          5) 양식이 없다                          6) 포도주틀에 포도주가 넘친다

          7) 고적하고 외롭다                      8) 여자만 남았다


7. 예레미야 애가 2장에서 저자의 애끓는 슬픔을 가장 잘 표현한 구절을 골라 쓰시오. (     )절

   내                                      

   내                                      

   내                                      


8. 예레미야가 낙망 중에도 소망이 있다 말한 근거는? (       )번

   1) 왕이 살아 있기 때문이다             2) 그 백성이 회개했기 때문이다

   3) 외국의 도움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4) 여호와의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시기 때문이다

9. 예레미야 애가 4:9의 칼에 죽은 자가 주려 죽은 자보다 낫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답:                                                                        


10. 맞는 답에 ○하시오. 

 “시온에서 여우가 논다.”함은 예루살렘의 [(      )황폐, (     ) 평화]를 상징한다.


11. 에스겔 1장에 나오는 네 가지 얼굴의 생물은? 

  1)□□  2)□□ 3)□ 4) □□□  답:            ,            ,          ,              

  1)은 하나님의 최고의 피조물, 2)는 들짐승의 왕, 3)은 가축의 왕, 4)는 날짐승의 왕을 대표하며 공중에 높이 솟아 있는 불수레는 모든     자연만물이 하나님의 통치권아래 있음을 상징한다. 


12. 하나님은 패역한 이스라엘을 무엇으로 비유하였는가? 

  답: 1)                2)                 3)                  


13. 에스겔에게 먹으라 하신 것은 □□와 □□과 □□의 말이 기록된 □□□□책이었다.

  답: 1)                2)                 3)               4)                     


14. 에스겔에게 머리털을 깎아 어떻게 하라고 하셨는가? 

  1) 1/3은                                                               

  2) 1/3은                                                               

  3) 1/3은                                                               


15. 에스겔 7장에서 말하는 “끝났다” 또는 “그날이 이르렀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1)재앙이 끝나고 구원의 날이 왔다.                   2)슬픔이 끝나고 즐거운 날이 왔다.

      3)은혜의 날이 끝나고 하나님의 진노의 날이 왔다.      4)포로기가 끝나고 귀향의 날이 왔다.


16. 환난에 환난이 더하고 소문에 소문이 더할 때에는 어떻게 된다고 하였나? 아래 왼편과 오른편을 줄로 연결하시오. 


선지자의 묵시 •                              • 율법이 없다.

제사장 •                                       • 모략이 없다.

장로 •                                          • 헛되다.

왕 •                                             • 놀란다.

방백 •                                          • 애통한다.

거민의 손 •                                    • 떨린다.



17. 에스겔이 환상 중에 예루살렘 성전에서 본 가증한 일 네 가지를 열거하라. 

  1) 제단어귀 북편:                  숭배,  2) 밀실에서 70인 장로:                숭배

  3) 북문에서 여인들:                숭배,  4) 여호와의 전문 앞:                  숭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