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35) (2020년 8월24일-8월30일/ 예레미야21장-41장)

DKUMC 0 3,225 2020.08.21 12:06

성경통독문제(#35) (2020년  8월24일-8월30일/ 예레미야21장-41장)

                                       이름:                         


1. 예레미야 21장에서 유다 왕실에 대하여 심판하시며, 다윗 왕가는 어떻게 하라고 주님은  말씀하나요? 

1)

2)

3)



2. 유다왕 요시야의 아들, 여호야김 왕에 대한 예언을 요약해보세요(렘22)




3. “부담이 되는 말씀”(개역:엄중한 말씀)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예언자나 제사장, 백성은 그 말 대신에 무엇이라고 물으라고 하시나요?(렘 23)




4. 무화과 두 광주리의 환상은 무슨 뜻인지 간단히 요약해 보세요. (렘24장)


1)좋은 무화과:


2)나쁜 무화과 



5.유다와 예루살렘이 주님의 말을 듣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이방나라 왕을 시켜서 북쪽의 모든 민족을 데려온다고 하나요?



6. 유다왕, 요시야의 아들, 여호야김이 다스리기 시작할 때에 주님은 예레미야에게 어디에 서서 말씀을 선포하라고 하셨나요? (렘26)




7. 예레미야는 유다의 고관들과 온 백성들에게 자신의 행동과 행실을 바르게 고치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주님은 어떻게 하신다고 하나요?



8. 주님은 예레미야에게 모든 나라를 누구에게 맡겼다고 하면서 모든 민족이 그를 섬길 것이라고 전하라 하시나요?

  (렘27)



9. 예레미야의 목에 있는 나무멍에를 빼앗아 꺾으며, 2년 안에 성전기구들을 찾아오며 잡혀간 포로들도 다시 데려오겠다고 한 사람은? 



10. 주님은 포로로 잡혀간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바벨론에 잘 정착하고 살라고 하신다. 그 성읍이 평화를 누리도록 노력하고 번영하도록 기도하라고 하신다. 그러나 몇 년을 채우면 다시 고국으로 돌아오게 하신다고하나요? (렘 29) 

11.이스라엘 회복에 관한 말씀이다. 아닌 것은? (렘 30)   ( )

① 너를 가까운 곳에서 부터 데려와서 아무 위협도 받지 않고 살게 하겠다. 

② 너를 쫓아 흩어버렸지만 이제는 모든 나라를 멸망시키겠다. 

③ 너를 삼켰던 나라가 삼킴을 당할 것이다. 

④ 사람들이 너를 보고 쫓겨난 여자요, 찾아오는 사람이 없는 여인이라해도 내가 너를 고쳐주겠다. 

⑤ 너희는 나의 백성이 되고 나는 너의 하나님이 될 것이다. 



12. 주님은 유다 땅과 유다 성읍의 회복에 관한 말씀을 하시며 그들이 회복될 때에 백성들은 ‘잠에서 깨어나’ 무엇이라고  말할 것이라고 하나요? (렘 31)


13. 주님은 회복의 상징으로 예레미야에게 누구에게서 무엇을 사라고 하나요?

1)누구에게서?                                                                                               

2) 무엇을?


14. 예레미야가 근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주님께서 예레미야에게 두번째로 들려주신 말씀은?(렘33)


15. 시드기야 왕에 대한 예언을 모두 고르세요.(램34)

① 이 도성을 바벨론 손에 넘겨줄 것이다.        ② 너도 그의 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그의 손아귀에 들어갈 것이다. 

③ 너는 칼에 찔려 죽지 않고 평안히 죽을 것이다.   ④ 사람들은 너를 애도하며 조가를 부를 것이다. 



16. 주님께서 예레미야에게 레갑 사람들을 찾아가서 그들에게 포도주를 마시게해 보라고 했을 때 그들의 대답을 요약해보세요. (렘 35)



17. 주님께서 예레미야에게 하신 말씀을 두루마리에 다 받아 적은 사람은 누구인가?



18. 시드기야 왕 때에 예레미야가 한 예언을 모두 표시하세요.

① 이 도성에 머물러 있는 사람은 전쟁, 기근, 염병으로 죽을 것이다. 

② 바벨로니아 군대에 항복하는 사람은 죽지 않을 것이다. 

③ 이 도성은 바벨로니아 왕의 군대에 넘어간다. 



19. 이 비참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남 왕국, 유다의 마지막 왕  *두 눈이 빠지고 쇠사슬에 묶여서 바벨론으로 끌려감 

*아버지가 보는 앞에서 아들들이 처형당했다.

답:



20. 유다가 바벨론에 멸망당한 후, 석방된 예레미야는 바벨론으로 가지 않고 어디로 가서 누구와 함께 살았나요?(렘40)

어디:

누구와 함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