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21) (2020년 5월18일-5월24일/욥기15장-37장)


2020,성경통독문제(#21) (5월18일-5월24일/욥기15장-37장)

                                             이름:                         


1.. 엘리바스의 두 번째 발언이다. 그가 한 말이 아닌 것은 ? (욥기 15)

① 너는 하나님 두려워하는 마음을 내 팽캐쳤구나 

②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을 욥, 너는 혼자 알고 있구나 

③ 너는 참 건방지구나                  ④ 악행을 저지른 자들도 평생 잘 먹고 잘산다.  



2.엘리바스의 두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이 욥기 16장,17장이다. 맞는 것을 다 표시하세요.

① 너희들의 말이 내게 큰 위로가 되는구나        ② 주님이 나를 체포하시고 내 적이 되었다. 

③ 나는 폭행을 저지른 적이 없고 내 기도는 언제나 진실하였다. 

④ 나의 유일한 희망은 죽은 자들의 세계로 가는 것이다.   ⑤ 하나님이 나를 으스러뜨리셨다.   



3.빌닷의 두 번째 발언 (욥18장) 아닌 것은? 

① 제발 입 좀 다물라     ② 악한 자의 빛은 꺼지게 마련이다.   

③ 악인이라 해도 그를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④ 악인의 후손도 사라질 것이다.   

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가 사는 곳은 악한 자가 당하는 것과 같이 당한다.    



4. 빌닷의 두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이 19장이다. 욥이 한 말이 아닌 것은? (2개를 고르시오)

① 어느 때까지 나를 말로 조각내려하느냐?    

② 너희는 지금 내가 당하는 것이 나의죄 때문이라고 하는구나   

③ 누굴 탓하랴 다 나의 죄 때문인 것을...    

④ 그래도 나에게 친구가 남아 있으니 감사하구나  

⑤ 아내도 친형제들도 아이들도 나를 역겨워하고 구박하는구나  



5. 하나님이 진노하시는 날에 악한 자의 재산은 어찌 된다고 했나? (욥기 20장, 소발의 두 번째 발언중에서) 



6. 욥기 21장에서, 소발의 두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 중에서 욥은 죄지은 사람이 벌을 받아야한다고 주장한다. 그래야 그가 (                )를 깨닫는다고 말한다.  



7. 엘리바스의 세 번째 발언중에서 엘리바스는 욥이 하나님을 경외한것 때문에 하나님의 책망과 심판을 받는게 아니라 왜 그런 고통을 당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나? (욥기 22장)



8.엘리바스의세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이다. (욥기 23)   

“ 하나님은 내가 (              ) 한번 옮기는 것을 다 알고 계실터이니 나를 (             )해 보시면 

내게 (               )이 없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련만....” 

9. 엘리바스의 발언에 대한 욥의 계속되는 대답이다.  다음 중 욥의 주장이 아닌 것은?

① 하나님은 악인들의 행동을 낱낱이 살피신다.        ② 악인들은 잠시 번영하지만 곧 사라진다.

③ 악인들은 나쁜 짓을 해도 잘도 산다.               ④ 어둠속에서 평안을 찾는 이들도 있다. 



10. 욥의 세 친구의 이름은?

①      ②         ③



11. 세 친구의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중 (욥 27) : 

악한 자들이 지은 집은 (                )집과 같고, 일꾼의 (              )과 같다. 

부자가 되었어도 자고 나보면 다음날 (              ) 되어 있다.

(             ) 이 홍수처럼 밀려들고, (            )이 밤중에 그들을 쓸어갈 것이다. 



12. 누가 지혜가 이르는 길을 알고 지혜가 있는 곳을 아는가?(욥 28)



13. 욥의 마지막 발언중에서 욥도 한때는 이랬었다. (욥29-30) 아닌 것은? 

① 가난한 사람을 볼때마다 양털을 깍아서 옷을 만들어 입혔었다.  

② 욥이 베푼 자선을 기억하고 축복해 주는 사람도 있었다. 

③ 궁핍한 사람들의 아버지가 되어주고 하소연을 들어주기도  ④ 도둑도 쫓아 내 주었었다. 

⑤ 사람들이 기다리는 명강사였다.                           ⑥ 원래 약골로 태어나 평소에도 골골했었다.



14. 욥기 32장에서 엘리후가 욥과 세친구에게 화를 낸 이유는?

∎욥에게 화가 난 이유:

∎세 친구에게 화가 난 이유:



15. 엘리후의 말에서, 엘리후는 깨닫고 보니 사람에게 슬기를 주는 것은 무엇이라고 했나? (욥32)



16. 욥기 33장에서 엘리후가 욥에게 하는 말이 아닌 것은?

① 하나님은 어떤 사람보다 크시다 

② 하나님은 사람이 꿈을 꿀 때에, 잠을 잘 때에 천국과 지옥을 보게 하신다.  

③ 하나님은 질병을 보내기도, 고쳐주시기도 하신다. 

④ 하나님은 사람의 육체를 고통스럽게 해서라도 잘못을 깨닫게 하신다.



17. 욥기 34장에서 엘리후가 욥의 세 친구들에게 한 말이 아닌 것은?

① 하나님은 사람이 한일에 따라 갚아주신다. ② 하나님은 악한일, 정의를 그르치는 일은 하지 않으신다. 

③ 하나님이 결심하시면 모든 육체를 한꺼번에 죽게하실 수 있다. 

④ 세 어른들은 지혜의 말씀을 듣고 아주 잘 깨달으시는 어른들임을 알겠다.         



18. 갑자기 욥과 같은 일을 당했을 때 나의 반응은 솔직히 어떠할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