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20) (2020년 5월11일-5월17일/에스더1장-욥기14장)

2020,성경통독문제(#20) (5월11일-5월17일/에스더1장-욥기14장)

                                              이름:                         


1. 왕후 와스디가 왕의 명령에 불복종한 것의 여파가 어떻게 될 것이라고 왕의 측근들이 말했나? 

(에스더1:16-17)



2. 모르드개가 대궐문에서 근무할 때 아하수에로 왕을 죽이려는 음모를 꾸민 사람은? 


3. 하만이 모르드개에게 화가 난 이유는?



4. 에스더가 왕이 부르지도 않았는데 왕앞에 나아가 유대인이 처한 상황을 알리러 나갈 때 백성들은 무엇을 하라고 했나? 



5. 에스더는 왕 앞에 나가면서 어떤 각오로 나아갔나?



6. 하만은 모르드개를 음모해서 죽이려고 했던 장대에 자기가 달려서 죽었다. 이 말씀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7.아하수에로 왕의 이름으로 작성된 조서의 내용은 무엇인가?(에스라8:11)



8. 아하수에로 왕은 하만에게서 찾은 자신의 인장 반지를 누구에게 맡겼나?



9.유다 백성이 몰살 될 위기에서 건짐을 받은 날을 기념하는 날은 해마다 언제이며 이날의 이름은?    

언제:                                     이름: 



10.욥기 1장에서 말하는 욥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사는 곳,  사람 됨됨이, 가족 관계..등등 )



11.욥은 자녀와 재산을 갑자기,영문도 모른채  잃었다. 그러할 때에도 그가 고백한 믿음의 말을 적어보세요(욥1:21)

12.욥기 4장에서 욥의 친구, 엘리바스가 말하는 요지는 무엇인가? 




13. 엘리바스의 말에 대한 욥의 첫 번째 항변이다 빈칸을 채우세요. (새번역/ 욥6)

 

(            )은 힘이 있다. 그런데 너희는 무엇을 책망하느냐? 

 너희는 남의 (            )나 잡으려한다. 

 (              )에 빠진 사람의 말이 (            )과 같은 뿐이 아니냐?   


14. 수아 사람 빌닷의 첫 번째 발언 중에서 가장 동의하는 말을 적어보세요.(욥 8)



15. 빌닷의 첫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가운데 (9장) ‘내가 옳다고 해도 나로서 할 수 있는 일은’ 심판 하실 그분께 무엇을 구해야 한다고 했나?   



16. 욥기 11장은 욥의 친구 소발의 첫째 발언이다. 소발의 주장이 아닌 것은?

① 하나님의 벌은 우리의 죄와 같은 양이다.   

② 하나님은 사람의 잘못을 분명히 아시고 심판하신다.  

③ 마음을 바르게 먹고 하나님을 향해 팔을 들고 기도하면 평안을 얻을 수 있다. 

④ 지혜란 우리가 이해하기에 어려운 것이다. 


17. 소발의 첫 번째 발언에 대한 욥의 대답중, 지혜와 권능은 누구의 것이며 슬기와 이해력은 누구의 것이라고 했나?



18. 소발의 첫 번째 발언에 대답하는 중에 욥이 하나님께 바란다는 두 가지는 무엇인가? 

1)

2)


19. 욥기 14장은 깊은 절망속에 있는 욥이 한 말이다. 인생을 살면서 가장 공감하는 말을 적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