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15) (2020년 4월6일-4월12일/열왕기상 18장-열왕기하 17장)

2020,성경통독문제(#15) (4월6일-4월12일/열왕기상 18장-열왕기하 17장)

                                             이름:                         


1. 갈멜산에서 바알의 예언자들과 대결할 때 엘리야가 한 일을 요약해 보세요 (왕상 18:30-34)



2. 엘리야가 낙심해 있을 때 하나님은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몇 명을 남겨놓았다 하셨나? 


3. 아합왕에게 항상 흉한 예언을 하였던 사람은? (왕상 22) 


4. 북이스라엘 왕, 아하시야가 다락에서 떨어져 다쳤을 때에 하나님은 엘리야를 통해서 그 왕이 어떻게 될 것이라고 전하라했나? (왕하1:4,6,16)


5. 엘리야가 승천할때가 되어서 엘리사를 데리고 길갈을 떠나서 어디어디로 갔나?

이곳은 이스라엘 역사에서 아주 중요한 곳이다.

길갈--- (          )--- (           )---(           )


6. 불말과 불병거를 타고 회오리바람에 실려 승천하는 스승 엘리야를 보고 엘리사가 외친 말은? 

(왕하2)


7. 남편을 잃은 예언자 수련생의 아내가 엘리사에게 왔을 때 , 엘리사는 그 여인에게 

어떻게 하라고 했나? (왕하4:3-4)



8. 수넴 여인이 엘리사를 위해서 어떤 고마운 일을 하고 복을 받았나요? (왕하4)



9. 엘리사는 사환을 시켜서 나아만장군에게 어떻게 하면 몸이 깨끗해진다고 했나? 



10. 시리아와 이스라엘이 전쟁을 할 때에 시리아의 은밀한 전략을 이스라엘이 다 알게 되었다. 이때 시리아 왕의 신하는 화가 난 왕에게 이스라엘에는 ‘왕이 침실에서 하는 말까지 다 아는 사람’이 있다고 했는데 이 이스라엘 사람은 누구인가?  


11. 시리아왕 벤하닷을 죽인 사람은? 


12. 엘리사가 예언자 수련생중 한사람에게 길르앗 라못으로 가서 누구에게 기름을 부으라고 했나? (왕하9)


13. 이스라엘에 바알신을 들여와 타락하게 만든 아합의 아내 이세벨의 최후를 엘리야는 어떻게 예언했었는지, 요약해보세요(왕하 9:36-37)




14. “바알숭배자들을 죽임, 바알 신전의 우상들을 불태움, 바알 신전을 화장실로 만듬, 바알 종교를 이스라엘에서 쓸어버림” --- 28년간 이스라엘을 다스린 이 사람은 누구인가요? 



15. 아달랴의 숙청을 피해서 고모 여호세바와 함께 성전에서 6년간 숨어 지내다가 7살에 북이스라엘의 왕이 된 사람은 누구인가?(왕하11)



16. 엘리사가 죽기 직전에 이스라엘 왕=여호아스에게 화살을 집어 땅을 치라했는데, 땅을 친 횟수는 무슨 의미라고 엘리사가 말했나요?(왕하13)



17. 유다왕= 아마샤를 설명하는 성경 왕하 14장 3절을 적어보세요.




18.앗시리아 왕은 사마리아로 쳐들어와서 이스라엘 사람들을 앗시리아로 끌고 가고, 앗시리아 사람들도 사마리아에 와서 살게 하였다. 이 일은 역사적으로 유다 사람들이 사마리아를 업신여기는 일이 되었다. 이렇게 된 이유를 성경은 분명히 말씀하고 있는데..그것이 무엇인지 요약하세요.(왕하 17:7-8) 





19. 유다왕 히스기야는 주님보시기에 올바른 왕이었다. 그가 한 일은 ?(왕하 18:4)   



20. 예루살렘 남서쪽에 위치한 <라기스> 성읍을 이미 정복한 앗수르 대군은, 거기서 다시 전열을 가다듬어 예루살렘으로 몰려왔는데... 이때 앗수르 군을 지휘했던 사람으로 유다 백성들에게

‘너희들이 항복하기만 하면 모든 백성들을 좋은 땅으로 옮겨서 더 잘살게 해주겠다’는 거짓된 유혹으로 백성들을 이간시키려고 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왕하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