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14) (2020년 3월30일-4월5일/사무엘하20장-열왕기상 17장)

   2020,성경통독문제(#14)           (3월30일-4월5일/사무엘하20장-열왕기상 17장)                                                      이름:                         


1. 사무엘하 20장에는 다윗의 관리들이 나옵니다. 이사람들은 누구일까요? 

군대 사령관:        요압                        경호실장:                  

역사기록관:    여호사밧                        제사장 :                                                             


2. 다윗시대에 3년 동안 흉년이 들었을 때 다윗이 하나님께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 흉년의 이유를 말씀하셨다. 무엇인가?  (삼하 21장)



3. 다윗이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몹시 지쳤다. 그 때 스루야의 아들 아비새가 블레셋을 무찌르고 다윗을 보호하였다. 그때 다윗의 부하들이 다시는 다윗에게 전쟁에 나가지 말라고 당부하며 한 말은? (삼하 21:17) 

     


4. 사무엘하 22장은 다윗이 모든 원수를 물리친 다음에 드린 감사기도이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은 완전하며,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은 신실하다. 주님께로 피하여 오는 사람에게 방패가 되어주신다.” 몇 절 말씀인가? 



5. 아도니야를 설명하는 것이 아닌 것은?(왕상 1장)

① 다윗 후에 자기가 왕이 될거라고 생각했던 사람   ② 압살롬 다음에 태어난 다윗과 학깃의 아들 ③ 자신의 병거를 마련하고 기병과 호위병까지 데리고 다님  

④ 키가 작고 용모는 뒤떨어짐   ⑤ 잔치를 베풀고 자기형제 왕자들과 군사령관,제사장, 왕의 신하를 초청



6. 다윗의 유언을 고르십시오(왕상 2)

① 너는 굳세고 장부답게 살아라 ② 주 너의 하나님의 명령을 잘 지켜라 ③ 바실래의 아들들을 잘 돌봐주어라 ④ 요압의 자손을 잘 돌봐 주어라 

⑤ 시므이는 좋은 사람이니 잘 해주어라 



7. 솔로몬 왕의 장인은 누구이며, 자기 아내를 예루살렘 성벽공사가 끝날때까지 어디에 살게 했나? (왕상 3)

1) 장인:                                           2) 솔로몬의 아내가 머물던 곳:          


8. 솔로몬 왕이 자주갔고, 일천번제를 드린 유명한 산당은 어디에 있는 산당인가?(왕상3)



9. 솔로몬이 일천번제를 드린 후에 하나님이 감동하셔서 솔로몬에게 무엇이든 구하라고 했다. 그때 솔로몬이 구한 것은?



10. 솔로몬이 지은 잠언은 몇 개이며 그가 지은 노래는 몇곡인가? 




11. 솔로몬의 성전 건축 준비에 맞는 것이 모두 표시하세요 (5개)

① 두로왕 히람에게 백향목을 요청함                             ② 솔로몬은 히람에게 답례로 밀 2만석, 기름 20섬을 보냄 

③ 성전 건축에 동원된 노무자는 3만명                          ④ 짐을 운반하는 사람이 7만명, 산에서 채석하는 사람 8만명 

⑤ 작업 감독관리 책임자만 3만 3천명                            6)솔로몬 건축자 히람의 건축자가 잘협조해서 건축자재를 준비함  



12. 솔로몬이 성전을 몇 년에 걸쳐서 완성했고, / 자기의 궁전은 몇년 걸려 지었나? 

  1) 성전:                               2) 왕궁:



13. 두로에서 온 후람이 놋쇠기둥 2개를 만들어서 성전 양쪽에 세웠다. 

1) 오른쪽 기둥의 이름? :                             2) 왼쪽 기둥의 이름? :


14. 솔로몬은 언약궤를 어디에서 어디로 옮겨왔나? (왕상 8)



15. 솔로몬은 성전, 왕궁을 다 건축하고 언약궤도 옮겨 왔다.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린 것이 열왕기상8:22-53이다. 이 기도중에서 가장 마음에 와 닿는 기도를 적어 보세요. 



16. 솔로몬이 성전과 왕궁 공사를 마친 후 하나님은 기브온에서 두 번째 솔로몬에게 나타나셔서, 성전은 어떤 곳이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나?(왕상 9:3)


17. 솔로몬에게 하나님이 일찍이 경고하신 말씀이 있었는데 솔로몬은 이것을 어기고 외국 여자들을 엄청 좋아하여서 7백명의 후궁, 3백명의 첩을 두었다. 하나님이 경고하신 말씀은 무엇이었고? 그렇게 경고하신 이유는?(왕상 11:2)



18. 솔로몬이 죽은 후 남 유다와 북이스라엘로 나뉘었다. 

∎남쪽 유다(유다지파 베냐민지파)의 첫 왕은 누구?:    

∎북 이스라엘의 처음 왕은?(모든 악행의 기준이 된 사람) : 


19. 르호보암 다음에 유다왕이 되었고, 주님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였고, 조상이 만든 우상을 제거하였고, 주님을 사모하는 마음이 평생 한결 같았던 왕은?



20. 북이스라엘의 왕인데 오므리의 아들/ 이전의 왕들보다 주님보시기에 더 악한 일을 행함./ 여로보암의 죄보다 더 앞질렀다. / 사마리아 바알의 신전에다 바알제단을 만들고 아세라 목상도 세웠다. 그래서 하나님을 진노하게 만든-- 이사람은 누구인가? (왕상16)



21. 몇해 동안 가뭄이 들것을 아합에게 말했을 때, 하나님이 엘리야에게 하신 말씀이 아닌 것은?

① 이곳을 떠나 서쪽으로 가거라    ② 그릿 시냇가에서 숨어 살아라 

③ 시냇물을 마셔라                        ④ 까마귀가 날라다 주는 음식을 먹어라 


22. 엘리야가 사르밧으로 갔을 때 만났던 여인이 엘리야를 대접하고 받은 축복은? (왕상 17: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