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13) (2020년 3월23일-3월29일/사무엘상30장-사무엘하 19장)

2020,성경통독문제(#13) (3월23일-3월29일/사무엘상30장-사무엘하 19장)                                                                                                                                이름:

 

1.삼상29장에 보면 다윗이 전쟁에 참전을 하고 돌아왔더니 다윗의 사람들이 머무르고 있는 [시글랏]에 쳐들어와서 그 마을을 불지르고 거기다가 부녀자들과 아이들을 다 사로잡아갔던 나라는 어디였습니까? (삼상30장)

 

2.다윗은 400명의 군사와 함께 적을 뒤쫓아 가다가 병이 들어 버림받은 소년을 잘 간호하고 보살펴 주었는데.. 결국 이 소년이 제공한 정보에 의하여 다윗 일행의 추격전은 승리로 마감하게 됩니다. 이 소년은 어느나라 사람이라고 했습니까?

 

3. 사울과 사울의 세 아들이 다 함께 비참하게 전사한 곳은? (삼상31장)

 

4. 사울의 죽음 소식을 듣고 다윗은 어떻게 하였나? (삼하1장)

① 옷을 찢고 금식                      ② 사울을 죽인 사람을 칭찬 

③) 조가를 지어서 부름 (활의 노래)  ④ 이제야 적이 죽었으니 다리 뻗고 자겠다하며 기뻐함.

 

5.사울의 군대 장관이었던 아브넬에 의해서 잠시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던 사람은 누구인가? (삼하 2장)

 

6. 다윗은 처음에 어느지역에서 7년 6개월 동안 유다족속의 왕으로 다스렸나? (삼하2장)

 

7. 요나단의 아들 므비보셋이 다리를 절게 된 이유는?( 삼하4장)

 

8. 다윗은 헤브론에서 전체 이스라엘의 왕으로 추대되어서 약 40년 동안 나라를 다스렸다.

1)다윗이 헤브론에서 유다를 다스린 햇수는? (   년)

2)예루살렘에서 전체 이스라엘 왕이 되어 온 이스라엘과 유다를 다스린 햇수는?(   년)

 

9. 다윗이 하나님의 궤를 예루살렘 성으로 옮겨 올 당시 하나님의 궤는 누구의 집에 있었나?

(삼하6장)

 

10. 사무엘하 7장은 다윗이 성전을 짓겠다고 했을 때 하나님이 나단 선지자를 통해서 다윗과 맺은 언약= 축복의 말씀이다. 가장 감동 받은 한절만 적어 보세요.

 

11. 다음 사람들의 직위를 적어 보세요( 사무엘하9장)

1) 요압: 군사령관                 2) 요호사밧:                                  3) 사독과 아히멜렉:

4) 스라야:                         5) 브나야:


12. 요나단의 아들 므비보셋은 다윗이 찾을때에 어디에서? 누구집에? 살고 있었나?(삼하9장)

 


13. 다윗이 므비보셋에게 베풀어 준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삼하 9:7)

1)

2)

 

14. 다윗이 우리야의 아내, 밧세바를 차지한 악한 일을 저질렀을 때 이것을 책망한 예언자는?

 


15. 다윗과 밧세바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다윗이 한 행동은?  (삼하 12)

 


16. 압살롬은 암논을 죽이는 복수극을 벌이고 어디로? 도망가서 거기서 몇 년을 살았나?

1) 어디로 도망?                                        2)          년을 거기서 살았다.

 

17. 다윗이 압살롬의 반란을 피해 도망갈 때, 올리브산에 도착했을 때, 슬픔을 못 이겨서 겉옷을 찢고, 머리에 흙을 뒤집어 쓴 채로 나오면서 다윗을 맞이한 친구는?- (나중에 이사람은 압살롬에게 위장 전향해서 다윗을 도왔다.)

 


18. 다윗이 피난 길에 마하나임에 이르렀을 때에 다윗을 찾아온 좋은 사람들 모두 표시하세요.

① 랍바에서 나하스의 아들, 소비                   ② 로데발에서 암미엘의 아들, 마길

③ 엔로겔의 아히도벨                                ④ 로글림에서 길르앗 사람, 바르실래

(이들은 다윗일행을 위해 침대, 이부자리, 대야, 질그릇, 밀, 보리 ,밀가루,볶은 곡식, 콩, 팥, 볶은 씨 등을 가져옴)

 

19. 다윗은 비록 압살롬이 반란을 일으켰지만 그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다윗의 반응은?

(삼하 18: 33) (이것이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20. 다윗이 환궁할 때에 다윗은 자신이 피신할 때 마하나임에서 다윗에게 도움을 준 사람에게 같이 가자고 했다. 그러나 그는 80이 된 노인이 다윗에게 짐이 될 것이라고 사양하며 아들만 잘되게 부탁했다. 이 노인은 누구인가? (삼하 19장)


[이 게시물은 DKUMC님에 의해 2020-03-27 12:01:57 자유 게시판에서 이동 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