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

성경통독문제(#12) (2020년 3월16일-3월22일/사무엘상8장-사무엘상 29장)

성경통독문제(#12) (2020년 316-322/사무엘상8-사무엘상 29)


1. 백성들이 사무엘을 찾아와 왕을 세워달라고하였다. 주님은 세워주라고하면서 그 왕의 권한에 대해서 말씀하셨다. 아닌 것은?

1) 당신들은 왕의 종이 될 것이다.                                              2) 딸들에게 요리를 시킬 것이다.

3) 밭의 소출중에서 이등품은 왕의 신하에게 줄 것이다.                                               4) 양떼가운데 1/10을 가져갈 것이다.

 


2. 사무엘이 사울을 만나러 갔을 때 사울은 무엇을 하고 있었나? (삼상9)

 


 

3. 사울이 사무엘로부터 기름부음을 받고 앞으로 되어질 일에 대해서 다 들었다. 그리고 나서 사울이 사무엘을 떠나려고 몸을 돌이켰을 때 하나님이 사울에게 무엇을 주셨나요? (삼상10)

 

 

4. 사울이 야베스를 쳐들어온 암몬을 물리친 후에 사무엘과 백성들은 어디로 가서 거기 계신 주님 앞에서 사울을 이스라엘 왕으로 세웠나?

 

5. 사무엘의 고별사이다. 맞는 것 다 고르세요. (삼상12)

1) 나는 백성들이 잘 되기를 기도할 것이다.                          2) 내가 기도하는 일을 그친다면 그것은 하나님께 죄를 짓는 것이다

3) 주님을 두려워하고 진실하게 섬기십시오               4)헛된 우상을 따르지 마십시오

 

6. 사무엘이 늦게 오자 사울은 직접 자기가 번제를 드렸다. 어떤 족속이 쳐들어왔을 때였나?

 


7.이스라엘에 블레셋과 싸울 때에 제사장이 먼저 하나님께 여쭈어보자고 사울에게 말했다. 그 말을 듣고 사울이 하나님께 블레셋사람을 뒤쫓아가도 되겠느냐고 여쭈었을 때 하나님의 대답은? (삼상14)

 

 

8.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사울이 하나님께 버림받는 계기가 사울의 불순종을 요약하세요 .

 

 


9. 하나님이 사울을 버리시기로 작정한 후에, 누구를 새왕으로 골라놓으셨나요? (삼상16)

어디에 사는?:                                                                                                                2) 누구의 아들?

 

10. 다윗이 골리앗과의 싸움에서 골리앗은 칼,,투창을 들고 왔으나 다윗은 무엇을 의지하고 골리앗에게로 왔다고 말했나요?



11. 사울이 다윗을 시기하게 되었다. 여인들이 춤을 추며 다윗을 칭송하는 노래를 불렀다.

그 노래의 가사를 적어보세요.


 

12. 다윗이 아내 미갈의 도움으로 사울을 벗어나서 1)어디에 있는? 2)누구에게로 갔나요? 그리고 후에 3)어디로가서 살았나요?

1)                                                                  2)                                                  3)

  

13. 초하룻날 사울이 식사하러 식탁에 나왔을 때 그 식탁에 함께 있던 사람이 아닌 사람은?(삼상20)

1) 사울                        2) 요나단                   3) 아브넬                             4) 다윗

 

14. 다윗이 사울을 피해서 놉으로 갔을 때 제사장 아히멜렉이 준 빵은?

1) 보통 빵                         2) 보리 빵                 3) 파네라 빵                            4) 거룩한 빵 

 


15. 제사장 아히멜렉이 다윗에게 어떤 칼을 주었나요?

 


16. 사울은 다윗을 추격하다가 블레셋 사람들이 쳐들어 왔다는 소식을 듣고 돌아갔다. 그리하여 그곳 이름을 무엇이라 부르게 되었나요? (삼상 23)

 


17. 엔게디 광야에서 사울이 뒤를 보려고 동굴로 들어갔을 때 다윗은 거기에 있었다. 사울을 죽일수도 있었지만.. 어떻게만 하고 죽이지 않았나? (삼상24)

 

 

18. 다윗이 바란 광야로 갔을 때 1)누구에게 먹거리를 요청했는데 주지 않았나? 큰 싸움이 날뻔 했지만 그의 이해심 많고 아름다운 아내 덕분에 위기를 넘겼다. 2)이 여인의 이름은?

1)                                                                2)

 

19. 다윗은 1)어디로 도망갔을 때 2)어떤 왕 앞에서미친 사람흉내를 해서 살아났나요?

1)                                                                 2)

 

20. 사무엘은 죽고, 블레셋이 다시 쳐들어와서 수넴에 진을 쳤다. 이때 사울이 주님께 여쭈었으나 주님은 (                    ) 으로도 (                                  ) 으로도, (                                  )로도 대답하여주지 않으셨다. ”





 

[이 게시물은 DKUMC님에 의해 2020-03-27 12:01:57 자유 게시판에서 이동 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