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라웨어 비지터 방
델라웨어 비지터 방
 

박(김)윤주의 델러웨어 체류기(2012 New Version) - 3. 델러웨어주의 장점 (2)

캔디레이디 0 4,846 2012.02.15 15:00

1146244578_0c9f6912_eli1.jpg
작년에
6개월간 미국 중부의 소도시로 연수를 갔었는데 그곳은 한인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한국 시장을 가려면 차로 무려 4시간을 운전해서 가야하고 그것이 여의치 않으면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만 한국 음식을 주문할 있었다. 그러나 Delaware 경우 Philadelphia New York처럼 커다란 한국 슈퍼마켓은 없지만 그래도 한국 음식을 조리해 먹을 있는 한국 마켓이 있고 한국 음식을 즐길 있는 한국 식당들도 있다. 중부와 비교해 보았을 한국 교회도 적절히 있어서 미국에 와서 신앙생활을 하고자 한다면 문제가 없다. 물론 한국처럼은 아니겠지만 한국의 요소를 즐길 있는 요소가 적당히 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아무리 이민자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하지만 Delaware주는 백인들이 대다수라  아직까지는 미국적인 요소가 강해서 대다수 영어공부를 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를 찾고 있다면 바로 이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작년부터 미국 델러웨어 대학 English Language Institute (ELI) 다니게 되었는데, 다른 주에서 공부하다 이곳에 오게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눠볼 기회가 있어서 이곳으로 옮기게 이유를 물어보았다. 서부 쪽에서 학생의 경우 자기 나라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영어를 굳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제대로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이곳으로 왔다고 이구동성으로 답을 했다. 나중에 ELI 대해서는 좀더 자세하게 다루겠지만   미국적인 문화를 체험하면서 한국문화를 잊지 않을 정도로 즐길 있고 영어를 좀더 많이 기회를 갖고 싶다면 바로 Delaware 최적의 장소 하나라고 추천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