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나눔방

QT 나눔방

금요 큐티방 요한 13:12-20

Susan 0 60 02.24 09:57

요한복음 13:12 그들의 발을 씻으신 후에 옷을 입으시고 다시 앉아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에게 행한것을 너희가 아느냐

              13:17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


오늘은 주님의 발씻으심과 이것을 알고 행함이 무엇일까를 두고 나누었다.

주님께서 발을 씻기시고, 내가 너희에게 행한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본을 보였노라! 하셨는데, 성경 어디서도 제가들이 세족식 했다는 말씀이 없으므로, 예수님의 부활하시고 성령님이 오신후에, 제자들은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고 행했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이 발씻으심은 물론 겸손히 섬기라는 뜻도 포함되어 있겠지만, 예수님이 보여주신 모든일은 예수님의 구속사 적인 이야기 임으로 이 발씻음을 통하여 우리는 예수님의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죽으심을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날마다 기억하고 살아야 함을 말씀하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 복음의 말씀을 전하는 자가 되기를 원했다.

복음의 말씀을 전할때, 종의 모습으로 해야하며, 내가 아닌 예수님을 드러내는 도구로 살아야함을 다짐아는 시간 이었다.


유월절, 흠이 없으신 양이 되셔서, 자기 백성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해주시므로, 우리의 죄를 담당해 주시려고 십자가에 달리시고, 피흫리신 예수님의 보혈로 주님의 은혜 안에서 사는자가 됬음을 고백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죄를 이길수 없는 육신이지만 예수님의 보혈로 씻겨졌음을 확신하고, 주님께 더 가까이 가기를 노력하는 우리가 되기를 다짐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