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나눔방

QT 나눔방

금요 QT 나눔방 스가랴 4:1-14

Susan 1 6,996 2016.05.20 23:07
스가랴 4:6-7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롭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어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은총이 그에게 있을찌어다 하리라 하셨고

스가랴서는 소선지서 중에서 가장 길고 어려운 책임을 모두 동의했다.  환상과 계시가 많이 쓰인 책이며 역사적이지만, 또한 신약에서 많이 쓰인 책이고, 특히 요한 계시록에서 많이 쓰인 책이다.
오늘 주신 말씀은 7번째 환상으로 순금 등대 와 두 감람나무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환상이 무엇인지 대답하는것이 6-7절 말씀으로 유다의 총독, 스룹바벨이 여러해동안 성전 건축하기를 애쓰지만 많은 방해들로 인해 끝을 못내고 있었지만, 오직 하나님의 힘으로 성전 재건이 이루어질것을 확인시켜 주시는 말씀이다.

이 말씀을 가지고, 촛대는 지금은 교회를 상징하고, 성전 재건은 예수 그리스도가 이루신것을, 우리가 두 감람나무의 상징인 두 증인이 되어 예수님의 십자가 구원을 증인이 되어 선포하고, 몸으로 살아내는 자들이 되어가기를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가 먼저 하나님을 알고 경험해야 증인이 될수 있음으로 더많이 주님을 찿고 가까이 가기를 노력하는 우리가 되기를 다짐하는 시간 이었다.  순종으로 승리하자!

Comments

Delawrekumc 2016.06.03 10:11
아멘..